일상/후기

속초 영랑호리조트 18평 뷰 맛집 / 룸컨디션 후기

다루닌 2021. 7. 13. 09:14
728x90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속초 영랑호리조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근래 다녀온 호캉스 중에 역대급 뷰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뷰 하나는 최고였던 영랑호리조트! 뷰가 얼마나 좋았던지 리조트 숙소에서 보이는 뷰에 반해서 폰에 정작 숙소 사진은 얼마 없고, 죄다 뷰 사진만 가득할 정도였다. 또 가고 싶은 영랑호리조트의 뷰와 룸컨디션을 살펴보자!

 


속초 가는 길

서울에서 출발해서 속초까지 가는 길에 아무렇게나 찍은 사진들. 이날 날이 얼마나 좋았던지, 차 안에서 대충 찍어도 잘 나올 정도로 날씨가 최고였다. 강원도 여행을 가면, 서울과는 다르게 탁 트인 풍경과 자연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그게 제일 매력적인 것 같다. 요즘은 서울양양고속도로 덕분에 더 편하고 더 빠르게 갈 수 있게 된 강원도~ 단, 평일에 가야 안막힌다는 것이 함정.. 요즘은 휴가철이라 주말엔 아침 일찍 출발해도 막히더라..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체크인 팁

아침부터 서둘러 3시간을 달려 드디어 속초 영랑호리조트에 도착했다. 체크인은 2시 부터인데, 선착순으로 룸배정을 해주기 때문에 30분 정도 일찍 가서 미리 줄 서 있으면 좋은 뷰를 겟할 수 있다. 나는 1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이미 앞에 8팀 정도가 체크인을 대기하고 있었다. 역시 나보다 부지런한 분들이 많아..ㅠㅠ

또 한가지 체크인 팁은 1만원 추가하고 무조건 바다뷰를 선택하는 것이다. 나도 처음에는 음, 구지...? 했는데 바다뷰 숙소를 가보니 오, 이건 2번 해야해 무조건 해야해... 가 되었다고 한다. 바다 보며 침대에서 멍때리는 호캉스를 계획 중이라면 바다뷰 업그레이드 무조건 하세요...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18평 숙소 모습

내가 머문 방은 18평 중에 최고층 방이었다. 속초 영랑호리조트는 총 20층으로 된 리조트인데, 젤 꼭대기 20층은 레스토랑, 라운지가 있고 룸은 19층까지만 있다. 일찍 줄 서서 얼리체크인을 한 덕에 최고층인 19층에 무려 바다뷰까지 겟하는 찬스! 숙소에만 있다가 돌아갈 계획으로 온 호캉스였는데, 시작부터 너무 즐거웠다.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18평 숙소는 방 1개, 거실 1개로 구성되어 있다. 방에는 더블베드 1개와 침구가 있고, 장롱에는 이불 1채가 더 준비되어 있었다. 사진으로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영랑호리조트는 신세계가 인수하기 전부터 꽤 오랜 시간 운영되어 온 리조트라 그런지, 생활감이 선명하게 있긴 했다. 쓱 훑어봐도 노후된 것이 느껴질 정도였으니 말이다. 하지만 뷰맛집이니까 나는 이해 할 수 있었다. 혹시나 노후감을 견디기 어려운 분들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길...

방에는 침대가 있고, 거실에는 티비와 쇼파가 있다. 오자마자 남편이 거실 쇼파에 널부러져 누운 바람에 나중에 거실 사진을 찍는다는 것을 깜박.. 거실은 이렇게 패스...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거실 한 켠에 주방, 식탁도 같이 마련되어 있다. 4인에 맞춰서 준비된 듯 했고, 전자렌지가 없는 것이 아쉬웠다. 햇반을 가져갔지만 먹지 못했다는 슬픈 이야기... 냄비나 그릇 같은 식기류는 간단히 준비되어 있었다. 커피포트 대신 주전자가 있는 것도 먼가 아날로그 스러운 감성인듯 느껴져서 재밌었다.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방 앞에는 화장실과 세면실이 분리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세면대가 분리되어 있는 구조를 참 좋아하는데, 화장실이 1개인 숙소에서 특히나 선호한다. 수건도 4인에 맞춰 4개가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었다. 드라이기도 있고, 뜨거운 물도 콸콸 아주 잘 나왔다. 하지만 비누를 제외한 세면도구는 일체 없으니 영랑호리조트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꼭 본인이 챙겨가길 바란다.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세면대 옆에 마련된 화장실은 샤워부스와 변기가 있다. 욕조는 없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관리되지만 노후된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샴푸와 바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본인이 필요한 세면도구는 알아서 챙길 것! 개인적으로는 수건걸이가 변기 뒤에 달려 있어서 너무 불편했다. 저 곳에 수건걸이를 두는 것이 최선이었을까. 

 

 

영랑호리조트 18평 바다뷰

숙소에는 거실마다 테라스가 1개씩 있는데, 바베큐를 해 먹을 정도는 아니고 커피 한 잔 하면서 뷰 구경을 하면 딱 좋을 법한 테라스가 하나 있다. 나는 신랑이 센스있게 식탁 의자를 베란다에 놔줘서 식탁 의자에 앉아 뷰를 감상했더라지. 다만 아쉬운 점은 옆 호수와 테라스를 공유 아닌 공유 하게끔 되어 있어 이 점이 조심스러웠다. 원래는 1개의 테라스인데 중간에 파티션으로 분리해서 쓰는 듯한 느낌?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도착하자마자 테라스에서 반한 역대급 뷰맛집! 사진에는 모두 안담겼지만 저 멀리 설악산도 보이고 바로 앞에는 영랑호가, 그 옆에는 바다도 볼 수 있는 진귀한 뷰가 펼쳐진다. 리조트에 골프장도 있어서 골프 치러 온 분들도 많이 보이던데, 이런 자연에서 골프치면 더 잘 될 것 같다.

 

속초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후기

테라스에서 살짝 오른쪽으로 보면 속초 바다와 영랑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뷰도 펼쳐진다. 속초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여태 모르고 지냈다는 것이 너무 아쉬울 정도이다. 방에서 누워서 창 밖을 보면 이 뷰가 보이는데, 여태 내가 다녀본 호캉스 중에 가성비 최고의 뷰맛집이라고 장담할 수 있겠다.

 

속초 영랑호리조트 총평

앞으로 속초에 간다면 숙소는 여기로 계속 하게 될 것만 같은, 나만 알고 싶은 영랑호리조트 였다! 다만 숙소가 전반적으로 노후된 느낌이 있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이다. 가성비를 따져보면 꽤나 훌륭한 수준이었다. 뷰 힐링이 필요한 분이라면 당장 이곳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